신간 둘러보기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용혜원 저 / 나무생각 / 7800원
꾸준한 창작활동과 더불어 최근 ‘유머’ ‘열정’ ‘자신감’ 등을 주제로 한 성공학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삶의 지혜를 북돋워주고 있는 용혜원 시인의 신작 시집이 출간됐다. ‘사랑’ ‘그리움’ ‘행복’ 같은 평이한 언어를 사용해 우리의 감성을 울리는 용혜원 시인은 사랑 시에 관한 한 독보적인 존재다. 그는 이번 시집에서 사랑을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만남과 이별, 그리움 등의 과정을 격정적이고 도발적인 언어로 표현했다. 시인의 감성이 그대로 들어 있는 듯한 그림이 함께해 울림의 폭을 더한다.



이럴 땐 이런 음악
이헌석 저 / 돋을새김 / 1만8000원
우리에게 음악이 필요한 순간은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온다. 그러나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악으로 넘쳐나고 청취자들은 상황에 맞는 음악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이헌석이 듣고 쓴 ‘이럴 땐 이런 음악’은 수많은 음악을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골라 들으며 즐길 수 있게 가이드하는 음악 안내서이다. 모든 장르의 음악을 즐기는 음악평론가인 이헌석이 하루하루, 순간순간 마주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설정해서 그에 어울리는 ‘맞춤 음악’을 소개한다. 아티스트들의 숨겨진 이야기 역시 책 읽는 재미를 부과한다.

다시 걷고 싶은 우리 숲
차윤정 저 / 웅진지식하우스 / 1만5000원
‘다시 걷고 싶은 우리 숲’은 숲 생태전문가 차윤정이 들려주는 우리 숲 기행담이다. 그는 한반도의 남쪽 끝인 완도 갈문리 숲에서부터 북쪽 끝 장백산에 이르기까지 숲을 따라 여행한 수천 킬로의 여정을 통해 12개 숲의 12가지 색깔을 가진 우리 숲을 재발견함으로써 걷고 싶고 머물고 싶은 대한민국의 특색 있는 숲을 이야기한다. 우리 국토 곳곳에 살아 숨쉬고 있는 숲과 나무, 꽃과 풀 등 감동이 있는 자연 본연의 모습을 산림학자의 전문적인 눈과 자연을 사랑하는 한 사람의 가슴으로 소개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