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추천

매력이 경쟁력이다
윤은기 저 / 올림/ 1만2000원
가수 김장훈, MC 유재석, 배우 배용준,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권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 자신만의 ‘고유한 매력’을 가진 사람이다. 그렇다면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카리스마가 아닌 소프트파워 리더십, 다시 말해 ‘매력적 리더십’의 주인공들이다. 이처럼 21세기는 매력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이다. ‘매력이 경쟁력이다’는 어떻게 하면 나만의 매력을 창조하고 매력지수를 높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조선의 섹슈얼리티: 조선의 욕망을 말하다
정성희 저 / 가람기획 / 1만3000원
유교적 이데올로기가 정치, 사회, 문화를 지배한 시대, 엄격한 신분제도가 온 나라를 옥죄던 시대에 조선 사람들의 밤은 어땠을까. 엄격한 유교사상과 신분제도는 남성과 여성, 양반과 서민을 뚜렷이 구분 지었다. ‘조선의 섹슈얼리티: 조선의 욕망을 말하다’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조선시대 조선 사람들의 성문화 및 그 제도에 대해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유교사상에서 비롯한 신분제도와 그에 따른 결혼제도를 하나씩 짚어보며, 각 시대마다 적용되고 변화되어온 성풍속의 인습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비교했다.


봉주르 와인
이다도시 저 / 위즈덤하우스 / 1만5000원
똑소리나는 살림꾼이자 유쾌한 방송인 이다도시가 ‘봉주르 와인’을 통해 향기로운 일상의 행복, 와인을 이야기한다. 와인의 매력에 빠진 그녀는 와인의 나라 프랑스에서의 일상적인 ‘와인’뿐 아니라 전문적인 ‘와인’까지 공부했다. 그리고 넘쳐나는 와인 책들과 정보에 솔깃해하지만 여전히 좋은 와인이란 어떤 것인지, 와인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에 의문을 가지는 이들에게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음료수처럼 편하게 마시는, 가장 프랑스다운 와인 즐기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