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추천

행복한 사람들
김천 저/ 하얀연꽃 / 1만3000원

김천의 책 ‘행복한 사람들’은 2005년 10월부터 한국의 대표 사찰인 승보종찰 송광사 사보에 연재하고 있는 ‘김천 칼럼’의 원고를 모은 책이다. 제목대로 이 책의 주제는 ‘행복’이다. 저자는 달라이 라마와 틱낫한 스님으로부터 직접들은 행복의 비밀에서부터 역사적인 인물인 담마빨라와 아소카 왕, 현대의 파울로 코엘료, 앨런 와츠,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에 이르기까지 불행과 좌절을 딛고 행복에 이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을 행복으로 이끄는 근본적인 원인과 해법이 마음 속에 있음을 알려준다.




주말골프 무조건 10타 줄이기
김경수 저 / 한국경제신문사 / 1만4800원

‘주말골프 무조건 10타 줄이기’는 일간지 골프 전문기자가 신문에 연재해온 기사와 칼럼을 집대성한 골프스코어 향상의 길라잡이서다. 저자는 구력 16년에 터득한 골프 철학과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딱딱한 느낌을 주는 실용서와 달리, 경험을 통해 습득한 테크닉과 전략을 일러스트와 함께 설명, 타수를 줄이지 못해 고민하는 주말 골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또 타이거 우즈, 최경주, 박세리, 김미현 등 세계 정상급 프로 골퍼들의 ‘레슨 퀵서비스’도 제공한다.




내 몸 건강 백과
조왕기 저 / 웅진윙스 / 2만5000원

감기에 자주 걸린다?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하다고? 어깨가 뭉치고 아프다면…. ‘내 몸 건강 백과’는 한국인의 대표질병 45개를 일상적인 질병, 속불편, 배변문제, 정신관련문제, 부종 저림 냉증, 정형외과적 문제, 여성관련 질병, 피부 미용 문제, 성생활 문제, 습관병, 암 걱정 등 크게 11가지로 구분, 양방과 한방, 자연요법으로 치유하는 종합처방전을 소개한다. 질병에 대한 구체적인 병명과 함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의약품과 치료방법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