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소외계층에 ‘하늘사랑’ 전한다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이 의료소외 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소속 의료진으로 구성된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은 9월28일 외국인 근로자 지원시설인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소재 성암교회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는 승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항공여행 및 임직원 신체검사·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전문의료 기관으로 전문인력 확충 등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이웃사랑으로 펼쳐나가기 위해 최근 의료봉사단을 발족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업 내 의료시설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의료봉사단 발족 후 처음 열린 이날 봉사활동은 의사, 간호사, 산업위생기사, 임상병리사 등 대항항공 소속 25여명의 의료진들이 외국인 근로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 검진, 환자 진료 및 약 처방, 건강상담 등을 진행했다.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은 또 작업 강도가 높은 외국인 노동자들의 근골격계 질환 방지를 위한 올바른 중량물 취급방법, 스트레칭, 소음노출로 인한 청력손실 예방법 등 산업 현장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직업병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자료를 배포했으며, 응급 의약품이 담긴 구급함도 전달했다.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은 앞으로도 외국인 근로자뿐 아니라 회사에서 벌이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외 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