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는 9월23일(화) 2008년 베이징장애인올림픽에서 선전한 선수단을 청와대로 초청,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이 행사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하여,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 및 임원진과 분야별 경기 단체장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베이징 장애인올림픽에서 우리가 목표했던 종합 13위를 차지하며 훌륭한 성적을 거둔 것을 치하하면서, 메달획득 선수뿐만 아니라 장애를 극복하고 선전한 대표선수 모두가 전 세계인들에게 아름다운 장애인올림픽 정신을 보여준 자랑스러운 메달리스트라고 격려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선수단과의 대화 속에서 선수단은 대통령에게 장애인선수 운동시설확충, 장애인 체육인에 대한 경제적 지원 마련 등 장애인체육계의 현안들을 건의했고 대통령은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 지원책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특히 장애인 선수의 저변확대 뿐만 아니라 많은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생활화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 생활체육에도 정부가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수영의 김지은 선수가 대회마스코트인 푸니우(福牛) ‘러러’를, 권철현 보치아 감독과 정은창 탁구 대표선수가 보치아볼 세트와 탁구라켓을 대통령 내외분에게 기념품으로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