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추천

은야
김윤 저/ 예담 / 9800원
1500년 전, 대가야를 뒤흔들었던 선율의 중심에는 예술혼으로 가야금을 만든 우륵과, 이를 세상에 알리는 것이 하늘이 부여한 소임이라고 믿는 은야가 있었다. 이 소설은 대가야가 점차 몰락의 길로 접어들던 시기를 배경으로 음악에 대한 천부적 재능을 지니고 태어났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최고의 예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우륵의 숨겨진 딸 은야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또한 이 작품은 진화하는 미디어의 요소를 소설에 접목한 새로운 스타일의 영상음악소설이기도 하다.



휴가 안 내고 떠나는 세계 여행 BEST 15
조은정 저 / 삼성출판사 / 1만3000원

‘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 여행’의 저자 조은정이 다시 한 번 책을 냈다. 이번에는 여행을 하고 싶어 하지만 한정된 비용과 시간으로 제약이 많은 직장인들의 현실을 고려, 평범한 직장인이라도 비행시간 1~6시간, 휴가 기간 2~5일짜리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짧은 기간 동안 여행이 가능한 여행지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휴양·쇼핑·도시·가족·온천·유적 등으로 분류했다. 그리고 이에 따른 경비와 여행 준비 방법, 추천 여행 코스도 제공한다.



술에 미치고 자연에 취하다
박경희 저/ 아트북스 / 1만2000원

술에 취해 달을 잡겠다며 채석강으로 뛰어든 당나라 시인 이백, 문인들과 벗하며 그림과 음악으로 풍류를 즐긴 조선 화가 김홍도, 술에 취해 위해 옷을 벗어던지고서야 그림을 그린 광기어린 조선 화가 장승업, 제 머리를 도끼로 찍고 귀에 못을 박은 명나라 화가 서위…. ‘술에 미치고 자연에 취하다’는 창작의 고통을 술과 자연으로 달래면서 때로는 비극적으로 때로는 풍취 짙은 놀이로 살아가던 예술가들의 삶을 풀어내면서 그들이 추구한 진정한 예술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