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캐릭터페어 2008 개막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의 캐릭터축제 ‘서울캐릭터페어 2008’이 23일부터 27일까지 닷새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음악, 게임, 에듀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라이선싱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코엑스 태평양홀과 인도양홀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전시규모가 예년의 1.5배 규모로 커졌고, 국내외 150여개 기업과 420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니켈로디온(캐릭터 : 스폰지밥), 마텔(바비인형), 딕부르너(미피), 테디베어(테디베어), 넥슨(메이플스토리), 부즈(뿌까), 오콘(선물공룡 디보), 아이코닉스(뽀로로), 둘리나라(둘리) 등 관련업계 주요 기업이 참여한다.

23일 저녁에 열리는 환영리셉션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참석해 해외 주요 바이어들 및 국내 업계 관계자들과 환담하고 한국 캐릭터산업의 발전과 해외진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반인 입장이 가능한 25∼27일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캐릭터 게임 경기 ‘캐릭터 타짱 에듀경진대회’ △인기캐릭터 주제의 비보이(B-boy) 공연 △동요 뮤지컬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만화가 사인회 △캐릭터 팝업 북 만들기 △캐릭터 얌얌 쿠키 만들기 △판화 공작실 등 경진대회와 체험이벤트가 펼쳐진다.

서울캐릭터페어 2008의 세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characterfai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