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7일까지 MTV 홈페이지 통해 1차 서류 접수

음악을 향한 가슴 뜨거운 열정을 담아 동시대를 살아가는 전 세계 모든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온 글로벌 뮤직 메신저 MTV가 2008년 7월, 이 땅의 젊은이들을 가슴을 설레게 할 신나는 프로젝트를 들고 나타난다. 바로 대한민국의 모든 젊은 영혼들을 대변하며 음악으로 하나되게 할 MTV의 대표 VJ를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기로 한 것.

음악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는 24일, MTV를 대표할 차세대 ‘MTV VJ’ 를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7일(월)까지 MTV 홈페이지(www.mtv.co.kr)을 통해 1차 서류 접수를 실시, 이후 MTV 스튜디오에서 진행 될 공개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최종선발 될 이번 ‘MTV VJ’ 공개 오디션은 대한민국의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젊은이들은 물론, 나아가 이 땅의 뜨거운 열정을 MTV의 글로벌 뮤직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젊은 영혼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No Limit - 한계는 없다’라는 기본 이념 하에 실시되는 MTV의 이번 VJ 공개 모집은 성별, 나이, 인종을 불문하고 ‘음악’이라는 공통 분모 하에 자유로운 영혼을 발산할 수 있는 끼 넘치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다채로운 MTV 채널 로고 디자인으로부터 알 수 있듯, MTV가 추구하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온 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말 그대로 ‘MTV 다움’을 발산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는 것.

특히 이번 ‘MTV VJ’ 공개 오디션은, 그 시작에서부터 어떤 조건에도 제약을 두지 않는 ‘열린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그 최종 선발 인원조차 몇 명이라는 제한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 어떤 지원자이든 카메라라는 매개체를 통해 ‘MTV’의 독특한 정체성을 표현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 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향후 제작되는 MTV 프로그램들을 통해 세상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할 방침.

단, 채널을 통해 세상의 젊은이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해야 한다는 기본 이념을 감안, 내국인과 외국인,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한국어 및 외국어로의 쌍방향 의사 소통이 원활해야 한다는 점은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말 그대로 ‘글로벌 뮤직 네트워크’로서의 MTV에서 세상을 향해 널리 날아오르기 위한 독특한 선발 조건인 셈이다.

오는 7월7일(월)까지 MTV 홈페이지(www.mtv.co.kr)을 통해 1차로 진행되는 서류 전형은 각 개인의 개성과 끼, VJ로서의 기본 자질을 어떻게 자유롭고 독특한 필체로 전달하느냐가 중요한 관건이며, 이 관문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오는 7월 11일 MTV 스튜디오에서 공개 카메라 테스트를 받게 된다. 글로는 다 할 수 없었던 자신만의 표현을 마음껏 발산할 기회가 주어지는 셈. 이 날 결과에 따라 최종 선발의 희비가 결정된다.

이번 ‘MTV VJ’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들은 향후 MTV가 제작하는 다양한 국내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게 되는 것은 물론, 아티스트 프로그램 참여 등의 다양한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된다. 특히 기존 국내 채널들의 VJ들과는 달리 MTV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진행되는 각종 인터내셔널 프로젝트, 해외 로케 등 각자의 역량 등에 따라 세계 무대에서 함께 숨쉴 수 있는 무한 가능성의 기회도 열릴 예정이다. 말 그대로 차별화 된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고자 하는 꿈 많은 젊은이들에겐 절호의 기회인 셈.

이번 ‘MTV VJ’ 공개 모집을 통해 가장 우수한 점수로 선발되는 1인은 우선, 2008년 하반기 시즌 2가 제작 될 MTV만의 독특한 쌍방향 뮤직 리퀘스트 프로그램 ‘Most Wanted’의 단독 진행을 맡게 될 예정이다. ‘Most Wanted’는 음악을 중심으로 시청자와 MTV간의 즉흥적이고도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루어내는 프로그램으로 2001년 첫 전파를 탄 이래 MTV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해 왔다.

MTV의 제작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이상윤 PD는 “MTV가 이번 공개 오디션을 통해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바는, 열정과 끼기 넘치는 이 땅의 모든 젊은이들과 그 열정을 더 넓은 세상에 알리고자 하는 MTV간의 ‘열린 커뮤니케이션’이다.”라며, “동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젊은이들을 MTV라는 채널을 통해 하나되게 하고자 하는, 진정한 ‘MTV 스러움’을 발산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번 기회를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이번 공개 오디션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MTV VJ’ 공개 오디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MTV 홈페이지(http://pg.mtv.co.kr/event/544)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문의는 MTV 제작팀(mostwanted@hanmail.net / 2262-75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