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와 SUV차량들이 펼치는 세계 유일의 자동차 경주

'2008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대회' 제2전이 오는 4월27일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제2전에는 지난 3월에 있었던 시즌 개막전에 이어 빠른 스피드와 박진감 넘치는 스릴로 150여대의 차량이 참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는 최근 RV / SUV 자동차 매니아들이 증가하면서 RV, SUV 차량 특유의 다이나믹한 역동성을 보여주며 전국 단위의 동호인들이 참가해 트랙 레이스의 참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시리즈 행사로 정착되면서 열띤 경기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넥센타이어 RV챔피언십 대회'는 회를 거듭하면서 국내 최고 권위의 온 로드 RV 레이스로 자리매김한데 이어, RV / SUV 종목이 한국모터스포츠의 다변화와 저변확대에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넥센타이어 측은 “RV챔피언십 대회가 RV와 SUV차량들이 온 로드에서 경기를 펼치는 전 세계 유일의 자동차 경주 대회로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전에는 강원도 동해시 부곡동에 있는 불우한 환경의 어린이 및 맞벌이 가정의 어린이들을 위한 보호와 교육을 무료로 하고 있는 해맑은지역 아동센터와 삼척 꽃망울지역 아동센타의 어린이들을 초청 각종이벤트를 열어 아이들에게 희망과 꿈을 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