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중, 현지 비공개 시범 테스트 실시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브라질과 베트남 서비스를 확정지음으로써 진출국가 수도 58개국에서 60개국으로 늘어났다.

넥슨은 금일, 브라질의 '레벨업 인터렉티브(Level Up! Interactive S.A)'와 베트남의 '비나게임(VinaGame)'과 메이플스토리의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은 오는 5월 중으로 브라질과 베트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비공개 시범(Closed Beta)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로써 메이플스토리의 진출국가 수는 60개국으로 늘어났다.

메이플스토리의 베트남 파트너사인 비나게임 社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온라인 게임을 선보인 퍼블리셔로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를 포함해 베트남 최고 인기 게임인 'Swordsman Online' 등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2002년 설립된 브라질 파트너사인 레벨업 인터렉티브社는 현재 브라질과 필리핀 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이자, 인도에 처음으로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한 게임 업체로, 라그나로크, RF 온라인 등 다수의 한국 게임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해외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넥슨의 류인선 실장은 "쉬운 조작과 깜찍한 그래픽 등 메이플스토리만의 게임성은 브라질과 베트남에서도 분명 좋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 온라인 게임 위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현재 전 세계 58개국, 8천3백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게임으로,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활발한 해외 진출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으로 '글로벌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난 해 4월 유럽 49개국에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