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근무 중 반짝이는 아이디어나 제안을 자유롭게 등록

목포시는 직원들의 창의 아이디어 발굴 활성화를 위해 목포 아이디어 뱅크를 운영한다.

목포 아이디어 뱅크는 지금까지 혁신집현전, 직원견문보고,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정보고 아이디어발굴, 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등 다양한 경로에서 단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는 아이디어 및 제안 관리를 개인별 아이디어 가상 계좌를 통한 아이디어 등록·관리·검색 등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하여 쌍방향으로 개선한 시스템이다.

목포시는 아이디어 뱅크를 매일 직원들이 이용하고 있는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인 ACUBE에 링크시켜 직원들마다 부여된 개인별 ID를 이용, 개인별 가상계좌에 접속하여, 현장에서 근무 중 반짝이는 아이디어나 제안을 자유롭게 등록하며 등록된 아이디어는 분기별 아이디어 평가 및 등급 결정을 통해 점수부여를 하고 누적점수에 의한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창안을 유도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능률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목포시는 아이디어 뱅크 운영을 위해 내부 전자결재시스템을 4월중에 업그레이드하여 5월중 목포아이디어 뱅크를 정상적으로 개통시키고 이와 더불어 창의 시정 발전을 위해 두드러진 노력을 보인 직원을 '상상맨'으로 선정, '상상맨'들로 '명예의 전당'을 구성하여 직원들의 창의 아이디어 발굴을 더욱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