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미관 개선 및 싱그러운 녹색환경 조성 추진'

시흥시는 14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환경교통국장 주재로 택지개발, 도로공사, 공동주택 건설현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비산먼지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교육 및 토의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는 현재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능곡택지개발,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 공사가 활발하게 진행중이며, 향후 장현ㆍ목감택지개발, 전철사업, 각종 도로공사 등 대규모 사업이 추진될 예정에 있어 공사로 인한 비산먼지 발생억제를 위한 대책마련에 고심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흥시 개발현황 및 계획에 대한 설명,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상황과 위반사항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교육을 하였으며, 그간 시에 접수된 질의회신 사례에 대한 설명, 공사현장 비산먼지 저감방안에 대하여 토의하고 향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환경실명제 표지판 설치, 가설울타리의 디자인화 방안 등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시에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종 공사현장이 더욱 깨끗한 사업장으로 변모하여 시민건강 보호는 물론 도시미관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비산먼지 억제를 위한 조치사항 이행여부에 대하여는 특별 및 수시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도ㆍ점검해 나갈 방침이라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