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환경도시 광주를 알리는 계기

광주시는 2013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 성공을 기원하고, 환경 선진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를 UCC(사용자 제작 콘덴츠) 형식으로 3월14일부터 4월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즐겁게 가꾸는 환경'이란 주제를 가지고 거주 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최하며, 국제 수준의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할 일, 나만의 환경사랑 비결, 환경오염 실태" 등 환경보전에 공감을 줄 수 있는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 부문은 동영상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응모자는 행사 홈페이지인 ECO포탈 사이트(www.eco.gwangju.go.kr)에 신청을 하면 된다.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은 전문가 평가를 통해 16개 작품을 선정한 후 일반인들의 호응도를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16개 작품의 순위를 결정한다.

입상작에 대해서는 환경의 날인 오는 6월5일에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여 시상의 의미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딱딱한 교육이 아닌 재미있고 친근한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사랑이 생활속에서 우러나오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개최된 것으로, 입상작들은 재미있는 환경교육 교재로 제작되어 전국 학교 등에 배포된다.

또한, 광주시 시정 홍보 블로그인 '세상을 밝힐 빛의 도시 광주'에 게재되어 환경 자료로 소장되며, 제7회 광주비엔날레 개최기간('08.9.5∼11.9)동안 상영되어 작품의 가치를 빛낼 것이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공모전 개최와 더불어 2013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광주에서 유치하여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환경도시 광주를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