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일요일 '한강달빛야시장' 6회 운영

지난해 9월 개장한 '한강 달빛 야시장' 당시 시민들이 나와 분수쇼를 보며 즐기는 모습 / ⓒ시사포커스DB
지난해 9월 개장한 '한강 달빛 야시장' 당시 시민들이 나와 분수쇼를 보며 즐기는 모습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지난해 3년 만에 개장해 52만 명이 방문했던 '한강달빛야시장' 행사가 올해도 시민곁으로 찾아온다. 

3일 서울시는 '한강달빛야시장'이 오는 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매주 일요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총 6차례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야시장 테마는 한강과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가 어우러진 멋진 야경 아래 즐기는 봄밤의 휴식이다. 곳곳에 시민들이 편하게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조성한다.

이번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여 대의 푸드트럭과 50여 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한다. '푸드트럭 구역'에서는 야시장 인기 메뉴인 스테이크, 불초밥, 츄러스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디저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푸드트럭에서 사용하는 용기와 봉투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를 사용하고 다회용 용기를 지참한 소비자에게는 음식값을 할인해 주는 등 환경보호에도 동참한다. 

'판매 부스'에서는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달빛야시장 상징 조형물과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하고 각양각색의 거리공연도 진행해 시민들에게 휴식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야시장이 시민들에게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주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푸드트럭 운영자와 청년 예술가·상품제작가들에게 소비자를 직접 만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는 야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청소‧안전대책'도 강화한다. 매회 시 공무원, 경찰, 의료인력, 안전관리요원을 행사장과 주변도로 곳곳에 배치,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야시장 나들이를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