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친윤' '반윤'이라는 말을 쓰지 말았으면 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를 시작한 지 얼마나 됐다고"
"우리 당 국회의원들 역량 집중해야 할 곳은 국회이지, 전당대회장 아니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우리 당 국회의원들이 역량을 집중해야 할 곳은 국회이지, 전당대회 운동장이 아니다"며 이번 전당대회를 대통령을 공격하고, 우리 당을 흠집내는 분들에 대해서는, 당과 선관위원회가 즉각 제재에 나서겠다고 박혔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사진 / 권민구 기자)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사진 / 권민구 기자)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오늘(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전당대회 관리 책임자로서 몇가지 요청을 드린다>는 글을 게시하고, "당 대표 출마자는 물론 우리 당원들은 앞으로 '친윤' '반윤'이라는 말을 쓰지 말았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를 시작한 지 얼마나 됐다고, '친 윤석열계' '반 윤석열계'라는 계파가 있을 수 있느냐?"며 "윤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뛴 우리 국회의원 당협 위원장들은 모두가 다 '친윤'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3김 시대에는 상도동계, 동교동계라는 계파가 있었다. 보스 대신 감옥 가고, 집 팔고 논 팔아서 보스의 정치자금 지원하고, 아스팔트에서 함께 나뒹굴었다. 정치적 계파는 거기까지 였다"고 덧붙였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친이, 친박이 무슨 정치적 계파냐?"면서 "2007년 당 대선 후보 경선 때 잠시 함께 했다고, 친이 친박이라고 계파를 자처했다. 공천 좀 편하게 받겠다는 심산에서 '친이' '친박'을 자부했고, 그게 두 정권을 망친 불씨가 됐다"고 지적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제가 정무수석으로, 원내대표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여러 대통령을 가까이서 모셔봤다. 대통령의 관심 90% 이상은 안보 외교와 경제 현안들"이라며 "국내정치는 10% 이하다. 대통령께서 국정 현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게, 윤석열 정부를 위하는 길이다"고 역설했다.

또 "당 대표 경선에 대통령을 끌어 들이는 유일한 길은 어떻게하면 대통령과 한마음 한뜻으로 국정에 임할 것이냐를 설득하는 일일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당 현역 의원들은 당 대표 후보 캠프에서 직책을 맡지 않았으면한다"며 "어떤 정치인은 자신이 당 대표에 당선되면 '내 반대 편에 선 사람들은 모두 다음 총선 때 낙천시키겠다'고 호언했다. 절대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당 대표 경선 때 줄 잘 서서 이득 보겠다는 사람들, 오히려 낭패를 볼지도 모른다"며 "다음 총선 승패에 우리 진영의 명운이 걸려 있다. 우리 당 당원들이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 당권이라는 것 자체가 구 시대의 낡은 정치용어"라고 주장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대권이라는 말도 안쓰는 세상에서 당권이 가당키나 한 말이냐?"며 "당 대표해서 내 사람 한 사람이라도 더 챙기겠다는 생각 갖고 있는 분들은, 마음 접으시라"고 충고했다.

그는 "지금 국회가 민주당의 '이재명 방탄'으로 전쟁터"라며 "민주당은 뭐든지 걸리는대로 '국정조사하자' '대통령 사과하라'며 극한 대치를 계속하고 있다. 우리 당 국회의원들이 역량을 집중해야 할 곳은 국회이지, 전당대회 운동장이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이번 전당대회를 대통령을 공격하고, 우리 당을 흠집내는 기회로 사용하지 마시라"며 "이런 분들에 대해서는, 당과 선관위원회가 즉각 제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비대위원장은 "우리 당이 '당원 100% 투표'로 전당대회 룰을 바꾼 이유가 무엇이냐?"며 "의도적으로 대통령을 끌여들여 비하하고 우리 당을 헐뜯어서, 반대 진영에서 환호를 얻고, 그걸 대중적 지지라고 우겨대는 사람들을 우리 당원들은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거듭 강조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3.8 전당대회는 우리 당의 단결과 전진을 다짐하는 축제의 장이 되어야 한다"며 "후보로 나서는 분들과 지지 당원들의 성숙한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 비대위원장이 제시한 몇 가지 협조 요청안이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어떤 반응이 나올지, 또 분위기 전환의 계기가 될 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