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단체 국제교류활동 지원...세계도시화 사업 추진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민간단체의 국제교류 활동지원을 통한 ‘세계도시 부산’ 만들기를 위해 ‘2008 세계도시화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공익사업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부산에 사무소 소재지를 두고 국제교류관련 사업을 하기 위해 설립된 민간사회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국제교류활동 실적이 있고 △법인이 아닌 단체일 경우에는 대표자 또는 관리인이 있으며 △국제교류활동 사업이 활발한 단체이면 된다.

다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개인 또는 친목단체, 특정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특정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단체당 최고 1천만원, 사업당 8백만원에서 2백만원까지 사업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부산거주 외국인과 시민 교류활성화를 위한 사업 △부산거주 유학생을 위한 사업 △외국인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기타 국제교류활성화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이다.

그러나 타 기관 또는 단체의 보조금을 받는 사업은 지원할 수 없으며, 공연·전시 등 문화·예술 관련 사업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 민간단체 자기소개서, 사업계획서와 사업계획 요약서를 각 1부 작성하여 오는 2월11일까지 부산국제교류재단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