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그룹 중심으로 공약 실천방안 마련

전남도가 이명박 대통령당선인의 대선공약 추진을 위한 T/F팀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전남도에 따르면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공약이 새 정부 정책에 반영되어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도 기획관리실장을 단장으로 하고, 정책기획관을 팀장, 공약관련 주무과장을 팀원으로 하는 '대선공약 추진 T/F팀'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또한, 도는 실무그룹을 중심으로 '13대 공약과제별 T/F팀'을 구성하여 공약의 실천방안을 마련하여 적극적인 건의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시군과 관련된 공약과제 건의활동 지원 및 대응전략 모색을 위하여 시군에도 부시장·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하여 도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공약 건의자료 작성 및 대응논리 강구, 실천방안 모색 과정에서 전남발전연구원 및 도정정책자문위원 등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여 활동에 내실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구성된 T/F팀은 대통령직인수위 등 새 정부의 정책방향을 분석하고 대응전략을 마련하여, 공약과제별 구체적인 실천방안을제시하여 대선공약이 우리도의 실정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대통령인수위 소속 분과위 및 중앙부처를 상대로 전방위적인 건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