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윤석열 대통령 처가와 연루된 '양평 공흥지구 특혜'의혹을 수사중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경찰관 아직도 '윤대통령 처가 수사팀'에 있다
정권의 하수인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라도, 공정수사 촉구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처가 수사와 관련하여 "경찰의 불공정 수사를 지적하고 비판하기 위해 경기남부경찰청을 항의 방문했다"면서 "경찰은 균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윤 대통령 처가 의혹 수사와 관련해 "경찰은 정권의 하수인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공정수사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윤 대통령 처가 의혹 수사와 관련해 "경찰은 정권의 하수인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공정수사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남국 의원은 20일 자신의 SNS에 '기울어진 윤대통령 처가 수사, 경찰은 균형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고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경기남부경찰청은 윤석열 대통령 처가 회사가 연루된 '양평 공흥지구 특혜'의혹을 수사하고 있다"면서 "어느 때보다 공정함이 필요한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경찰관은 '윤대통령 처가 수사팀'에 버젓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경기남부경찰청은 수사에 영향을 미칠 결격사유가 없다며 수사 배제조차 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면서 "국민 눈높이에도 맞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남국 의원은 "경찰은 정권의 하수인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공정수사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 소속 박범계·강득구·정태호·김남국·강준현 의원은 20일 "윤석열 대통령과 그 일가 그리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그 일가의 수사가 현저하게 형평성을 잃었다"며 이 대표를 둘러싼 각종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박범계 대책위 위원장은 "양평 공흥지구 개발 의혹 관련, 사업 시행 기간에 윤 대통령이 수원지검 여주지청장으로 재직했다"면서 "이 시기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철저하게 수사해 달라"고 주장했다.

대책위 간사인 정태호 의원은 "공흥지구 의혹 수사에 관여한 경찰관이 계속 수사에 참여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며 "경찰 내부적으로는 공정성에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국민이 보기에는 불공정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박 청장은 '심사숙고해 재검토하겠다'고 답했다"고 알렸다.

이어 "백현동 개발 의혹 수사에 중립성을 지켜달라고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