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 소비촉진 지역 리더 육성, 지역 학교장·교감 등 60명 참석

[전남서부본부 / 정필조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14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지역 교장, 교감, 장학사, 영양사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쌀 이용 단체급식 활용반’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단체급식활용반  차세대 쌀소비촉진 지도방안을 설명하고 있는모습.사진/화순군
단체급식활용반 차세대 쌀소비촉진 지도방안을 설명하고 있는모습.사진/화순군

군은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 가능한 우리 쌀 소비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단체급식에서의 차세대 쌀소비 촉진 지도방안 이론, 우리 쌀 가공식품 활용 요리법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쌀베이킹 전문가 남선주 강사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고구마와 모양과 맛까지 닮고 영양까지 갖춘 고구마쌀빵 레시피를 강의했고, 쌀빵만들기 밀키트를 소개해 참여한 단체급식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교장 및 장학사 등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밥보다 빵을 선호하는 어린이들에게 소개할 만한 건강한 간식 만들기를 배워서 좋았고, 아이들이 직접 쌀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교육도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와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