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제작 확정…방송 관련 일정 및 정보 추후 공개

인기 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 ⓒ카카오웹툰
인기 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 ⓒ카카오웹툰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가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측에 따르면 '취향저격 그녀'는 엉뚱한 메이크업과 패션 테러 스타일로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놀림감이 되어버린 서투른 새내기 하해닮의 사랑과 우정, 성장 이야기를 그린다. 

해닮은 어느 날 옆집 이웃이 '뷰티 인플루언서'로 비밀리에 이중생활 중인 같은 과 선배 지찬열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의 비밀을 지켜주는 대신 캠퍼스를 뒤집어 놓을 만인의 '취향저격' 스타일로 변신하기 위한 특급 코칭을 받게 된다.

무엇보다 로즈옹 작가는 카카오웹툰과도 인연이 깊은데 2017년 카카오웹툰 전신인 다음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보석 같은 작가로, 데뷔작 '취향저격 그녀'는 캠퍼스 로맨스 특유의 몽글몽글한 연애, 썸의 시작을 알리는 두근두근함을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독자들 마음까지 '취향저격'하는데 성공했다. 

카카오웹툰 연재 3년간 주간 조회수 랭킹 1위, 로맨스 장르 부문 랭킹 1위, 현재까지도 누적 조회수 3.4억 뷰를 상회하는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해 한 해만 50여 건의 영상 판권을 판매하고, 올해도 '사내 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징크스의 연인', '미남당' 등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선보인 가운데 '취향저격 그녀' 역시 영상화 라인업 흥행 계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