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비 소요액을 기관별로 검토한 결과 큰 틀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
-안보와 관련된 위기관리시스템 등에 대해서는 실무적인 추가검토와 확인이 필요
-가능한 이른 시일내에 임시 국무회의를 통해 예비비를 처리할 방침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정부가 대통령 집무실 이전 소요 예산에 대한 예비비를 내일 열리는 국무회의에 상정하지 않을 방침을 밝혔다.

서울 정부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사진/청와대제공)
서울 정부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사진/청와대제공)

정부는 4일 오후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대통령 집무실 이전 소요 예산에 대한 관계 기관(행정안전부·기획재정부·국방부·국무조정실 등)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전하면서 "인수위측이 요구한 예비비 소요액을 기관별로 검토한 결과 큰 틀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안보와 관련된 위기관리시스템 등에 대해서는 실무적인 추가검토와 확인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고, 정부는 이 부분에 대한 검토가 마무리되는 대로 가능한 이른 시일내에 임시 국무회의를 통해 예비비를 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도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예비비 국무회의 안건 확정'과 관련한 질문에 "현재로는 내일 국무회의에 상정될 안건에 이 예비비 승인의 건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다만 오늘의 상황에 따라서 내일 상정이 될 수도 있고 만약 내일 안 된다면 주중에 저희가 말씀드린 대로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서 할 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