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공공기관 유치 지원 조례」제정 각인
접경지 희생 감내 강조

최종환파주시장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파주이전 당위성 발표 현장.[사진/파주시]
최종환파주시장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파주이전 당위성 발표 현장.[사진/파주시]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은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지난2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전 공모 2차 프리젠테이션에서 직접 발표자로 나서 마지막 총력을 쏟았다.

최 시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파주 이전 당위성을 합리적인 근거로 부드럽고 강한 피력을 하여 주목을 받았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접경지로 그동안 각종 규제로 인해 많은 희생을 감내해왔다”라며 “경과원의 파주 이전은 공정, 복지, 평화, 즉, 경기도정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연설의 주요 내용과 근거는 경기도 최초로 「공공기관 유치 지원 조례」를 제정함은 물론 제조업체와 산업단지 등 경기북부 최고의 산업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경과원이 유치된다면 대다수의 중소기업과 함게 통일산업경제 거점 시너지 효과를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도 공공기관의 주사무소 이전 입지를 선정하기 위해 공모를 추진해왔다. 3차 이전대상 7개 공공기관의 주사무소 입지 공모 1차 심사 결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파주시를 포함한 6곳이 1차 심사를 통과했으며 이날 2차 심사를 마지막으로 최종 결과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