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계절 가을, 피카소, 앤디워홀, 미로, 마티즈,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세계적인 유명화가의 작품을 판화로 만날 수 있는 기획전이 온라인 미술품 경매 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

미술품 경매 사이트 메가 아트(대표이사 이호정, www.megaart.com) 는 오늘(2일) 이달 말까지 온라인 미술품 경매 사이트 경매코너와 여의도 메가아트 갤러리에서 유명화가 판화 기획전’과 함게 경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계 유명화가 판화 기획전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피카소, 앤디워홀, 미로, 마티즈,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 세계적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판화로 옮긴 것으로 유명화가들의 유족들이 한정적인 작품을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전하고자 저작권을 갖고 제작한 작품들이다.

유명 작품을 판화로 재구성한 전시회는 국내 최고의 작가로 평가 받는 박수근 화백의 사후 판화전, 최근 인기리에 전시됐던 ‘판화로 만나는 스페인 거장 5인전’ 등이 있으며, 이들 판화 작품들은 원작의 유명세와 함께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메가아트 이호정 대표는 “세계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판화로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세계적 걸작들을 대중들과 좀더 가까이 호흡하게 하고자 기획했다” 며 “전시 작품들은 유명 작품 중심으로 구성해 높은 소장가치가 있으며, 집이나 가정의 전시작품으로도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