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국제대회 유치로 스쿼시가 울산에서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

울산 문수스쿼시경기장 증축 준공식 모습. 사진/울산시
울산 문수스쿼시경기장 증축 준공식 모습. 사진/울산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오는 2022년 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전’에 대비하여 추진한 ‘문수스쿼시경기장 증축 및 개보수 사업’이 완료됐다.

울산시는 3일 오전 송철호 시장, 박병석 시의회 의장, 이진용 울산시체육회 회장, 김종훈 울산스쿼시연맹 회장, 박순환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수스쿼시경기장 증축 및 개보수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8월 총 사업비 47억 원(국비 14억 원)이 투입되어 남구 남부순환도로 178(울산체육공원 내) 연면적 2,061.65㎡(당초 883.67㎡에서 1,177.98㎡ 증가) 규모로 착공하여 8개월 만에 준공됐다.

주요 공사 내용은 기존 코트 5면 중 단식코트 2면을 합판코트에서 에이에스비(ASB) 코트로 변경하고, 단식코트 1면, 단․복식 가변코트 2면, 특설 유리코트 1면 등 총 4개 코트가 추가 설치됐다고 시는 밝혔다.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어 전국체전뿐만 아니라 국제경기 개최도 가능할 만한 전국 최고 수준의 경기장으로 재탄생었으며 특히, 울산에 유리코트가 없어 타지에서 적응 훈련을 해야만 했던 불편함이 해소되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문수스쿼시경기장 새 단장이 어린 꿈나무들에게 도약의 발판이자 꿈을 실현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각종 국제대회 유치를 통해 스쿼시 활성화는 물론 울산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설관리공단은 새로 증축된 문수스쿼시경기장을 5월 개장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개장 일정을 연기하였으며, 개장 일정은 확진자 추이에 따라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