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사회 부동산 투기 의혹...전방위 확대 '이번엔 교정공무원'

최근 LH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불거진 경기 시흥시 과림동 일대에 식재돼 있는 묘목 모습 / ⓒ뉴시스DB
최근 LH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불거진 경기 시흥시 과림동 일대에 식재돼 있는 묘목 모습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LH임직원들과 공무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의 시작으로 공직사회 투기의혹이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는 모양새다.

1일 대전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30분 대전교도소 복지과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퇴직한 교정공무원 A씨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첩보를 받고 이뤄진 대대적인 압수수색.

일단 경찰은 대전교도소 외에도 A씨의 자택 등에 이날 수사관을 급파해 관련 자료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A씨가 대전교도소가 인근 방동일대로 이동하는 사실을 미리 인지하고 부지 인근에 땅을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내부정보를 활용한 투기인지 여부를 들여다볼 방침이다.

한편 앞서 LH임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행각이 만천하에 공개되면서 부동산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무엇보다 공직사회의 부동산 투기 행각은 더 악화되고 있는 실정인데 최근에는 청와대 내부에서도 부적절한 부동산 의혹이 불거지면서 김상조 실장이 경질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