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을 상대로 한 치졸한 정치공작을 중단하라"
-"선거판을 흔들려는 공작정치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다"
-정의당, "불법사찰의 진상 규명을 방해하는 것은 국가범죄를 은폐 내지 두둔하겠다는 것"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과 관련하여 국정원 고위관계자가 언론에 대놓고 흘리고 민주당은 불법 사찰 프레임을 조작하여 부산시민의 표심을 강도질하기 위해 혈안이라고 맹공을 퍼부으며 국회 정보위원장이라는 사람까지 나서서 선거용 꼭두각시 노릇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집권세력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은, 아닌 밤에 홍두깨 격"이라면서 "부산시민을 상대로 한 치졸한 정치공작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시사포커스DB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집권세력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은, 아닌 밤에 홍두깨 격"이라면서 "부산시민을 상대로 한 치졸한 정치공작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시사포커스DB

김기현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과 관련한 주장을 잇달아 올리면서 "부산시민을 상대로 한 치졸한 정치공작을 중단하라"고 요구하면서 "김대중 노무현 정부 시절의 국정원 사찰은 궤변으로 정당화 시키고, 이명박.박근혜 정부 사찰 의혹에 대해서만 연일 거론하면서 선거판을 흔들려는 공작정치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다"고 경고했다.

김 의원은 "집권세력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은, 아닌 밤에 홍두깨 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3년전 문재인 정권이 자행했던 울산시장 불법 선거 공작 사건의 데자뷔를 보는 것 같다"고 비꼬았다.

그는 "국정원법에 정해진 '국정원의 정치 개입 금지' 규정에 정면으로 위배하여 국정원 고위관계자는 언론에 대놓고 흘리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권 출범과 함께 이른바 '적폐 청산'이라는 정적 숙청 프로젝트를 가동시켜 국정원을 샅샅이 파헤친 지 이미 4년이나 되도록 아무런 논란도 없었던 일인데, 이제와서 느닷없이 마치 무슨 큰일이라도 있었던 양 떠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벌써 12년이나 지난 일"이라며 "그이유가 뭔지는 뻔하다"고 덧붙였다.

김기현 의원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으로 재미를 톡톡히 본 청와대와 집권 세력이 검찰과 법원을 장악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또다시 부산시민을 상대로 치졸한 공작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단정했다.

김 의원은 "만약 자료를 조사하고 공개하겠다면,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당시 작성된 문건까지 모두 조사하여 공개하자"면서 "이미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당시 작성된 문건까지 모두 조사하여 공개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이미 김대중 정부 시절엔 불법 사찰을 한 도.감청으로 국정원장 2인이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면서 "노무현 정부 시절엔 '국가안전보장회의(NSC)-외교부 충돌' 기사의 보도 경위 파악을 위해 모 언로사 기장의 통화 내역을 사찰한 전력이 있고, 야당 국회의원의 신상 관련 민감한 정보를 수집한 바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더군다나 문재인 정부도 김태우 前 청와대특감반 수사관이 폭로한 민간인 사찰 의혹,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 월성원전 관련 민간이 사찰 의혹 등 여전히 사찰.공팍이 횡행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x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더니, 적반하장도 유분수 아니냐?"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김기현 의원은 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이 23일 "국회의원, 지자체장, 문화.예술계, 법조계, 노동계 등 전방위적으로 불법사찰이 이뤄졌다고 보고있다"면서 "사찰 대상자 수가 2만명을 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고 주장한것과 관련해 "이 나라 국회 정보위원장이라는 사람까지 나서서 선거용 꼭두각시 노릇을 하고 있다"면서 "김대중 노무현 정부시절의 국정원 사찰은 궤변으로 정당화시키고, 이명박.박근혜 정부 사찰 의혹에 대해서만 연일 거론하면서 선거판을 흔들려는 공작정치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의원은 "김대중.노무현 시절에 국정원 사찰이 없었다고요?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다"면서 "이미 김대중 정부 시절 도.감청을 통해 불법사찰을 했다는 죄로 당시 국정원장을 지낸 두 사람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사실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가 하면 정당한 정보수집이고, 남이 하면 불법.부당한 사찰인가요? 가히 내로남불의 완결판"이라고 꼬집었다.

김기현 의원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뿐 아니라, 확인되지도 않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실명을 거론하며 의혹을 제기하는 정보위원장의 가볍고 위험하기까지 한 처신이 정말 섬뜩하기까지 하다"면서 "비열하고 추잡한 선거공작 음모를 당장 중단하기 바란다"고 적었다.

한편 정의당 정호진 수석대변인은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정원 불법사찰 관련 정의당 19대 국회의원이었던 심상정 의원과 박원석 전 의원, 정진후 전 의원의 의정활동 등 기록 일체에 대한 정보공개를 국정원에 청구했다고 브리핑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대규모 불법사찰과 관련해 우리당 고 노회찬 의원고 배진교 의원에 대한 불법사찰이 확인되었다"면서 "불법 사찰 대상이 2만 명 이상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는 등 이명박 정부의 전방위적이고 무차별적인 불법 사찰에 경악할 따름"이라고 주장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수석대변인은 "이명박 정부의 불법사찰에 대한 진상 규명은 헌법정신을 지키는 것'이라며 "이를 두고 정치공세라 하는 것은 헌법정신과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불법사찰의 진상 규명을 방해하는 것은 국가범죄를 은폐 내지 두둔하겠다는 것"이라며 "이명박 정부의 불법사찰이 드러난 만큼 그 진상을 낱낱이 밝히는 것은 국회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영상취재/편집/ 이강산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