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는 눈물을 흘리며 그 어느 때보다 고통스러운 설 명절을 보내야 했다"
-"우 후보,되레 '끝까지 포기하지 말자'며 스스로의 각오를 다졌을 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국민의힘은 이번 보궐선거가 민주당 단체장들의 성비위로 인해 막대한 국민혈세로 치러진다며 ‘계승’을 운운할 것이 아니라 ‘반성’과 ‘사과’를 이야기하고, 환골탈태를 약속해야 마땅하다면서 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예비후보를 향하여 피해자와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는 지켜야 함에도, 우 후보는 이를 저버렸다면서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우상호 민주당 예비후보를 향하여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사진/국민의힘)
국민의힘은 우상호 민주당 예비후보를 향하여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사진/국민의힘)

국민의힘 황규환 부대변인은 13일 "부디 피해자와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를 지켜 달라"는 논평을 냈다.

황 부대변인은 "박원순 전 시장을 계승하겠다던 민주당 우상호 예비후보의 자기고백으로 인해  피해자는 눈물을 흘리며 그 어느 때보다 고통스러운 설 명절을 보내야 했다"면서 "하지만 우 후보는 그 흔한 사과조차 없고, 되레 “끝까지 포기하지 말자”며 스스로의 각오를 다졌을 뿐이다"고 지적했다.

황 부대변인은 "선거만을 위해 피해자의 상처와 아픔은 생각지도 않은 말을 하고, 피해자의 절규는 나 몰라라 하며 귀를 닫는 것이 그토록 강조하는 ‘피해자 중심주의’인가"라고 반문하면서 "한 술 더 떠 어제는 우 후보 캠프의 핵심 관계자가 박 전 시장을 한껏 치켜세우며, 2차 가해가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리고 착한 친구’라고 칭한 피해자를 개인적으로 안다고 하니, 피해자 앞에서도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보궐선거가 민주당 단체장들의 성비위로 인해 막대한 국민혈세로 치러진다면, ‘계승’을 운운할 것이 아니라 ‘반성’과 ‘사과’를 이야기하고, 환골탈태를 약속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아무리 지지율이 떨어진다 한들, 아무리 강성지지층의 마음을 얻고 싶다 한들 피해자와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는 지켜야 함에도, 우 후보는 이를 저버렸다"면서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기 위해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 칭하고, 후보를 내기 위해 국민과의 약속인 당헌당규까지 뜯어 고쳤던 민주당의 모습이 오버랩 되는 대목이다"고 강조했다.

황 부대변인은 "지금이라도 우 후보는 즉각 후보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면서 "민주당 역시 피해자와 국민 앞에 사과하는 것이야 말로 선거에 임하는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