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장 피해자 "누군가에 대한 공감이 누군가에게는 폭력이 되기도"
-"우상호 의원님 글 덕분에 저와 제가족들은 다시금 가슴을 뜯으며 명절을 맞이하게 돼"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김재련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피해자 변호인은 '박원순 시장 정책 계승'을 밝힌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우상호 의원에 대해 "피해자인 저와 제 가족에게는 가슴을 짓누르는 폭력"이라는 피해자의 글을 공유하면서 "참 잔인한 거 같다"고 했다고 전했다.

김재련 변호사가 10일 공유한 고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피해자 A씨의 글(사진/김재련 페이스북)
김재련 변호사가 10일 공유한 고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피해자 A씨의 글(사진/김재련 페이스북)

김재련 변호사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녀는 결국 울음을 터뜨렸다!"면서 "그녀는 내게 가끔 엄마 이야기를 한다. 엄마 치아가 다 흔들거리신대요. 어쩌죠.... 엄마가 또 가슴을 치실 것 같아요. 어쩌죠.... 오늘 우상호 의원의 글을 읽은 피해자가 결국 또 울음을 터뜨렸다"고 했다.

김 변호사는 "그녀를 아는 사람들은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그녀는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솔선수범하고,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를 입에 달고 산다"고 밝혔다.

그는 "울다가도 주변사람들 걱정스런 눈빛을 보면 "죄송해요, 죄송해요, 전 괜찮아요, 걱정마세요"를 반복한다"면서 "그런 그녀가 오늘 우상호 의원글을 읽고 내게 이렇게 말했다. "참 잔인한 거 같아요"라고 피해자의 근황을 전했다.

한편 피해자는 "우상호 의원님께, 서울시장 위력성폭력 피해자가 드리는 글"에서 "누군가에 대한 공감이 누군가에게는 폭력이 되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임시장의 정책을 계승한다고 하셨지요. 공무원이 대리처방을 받도록 하고, 시장의 속옷을 정리하게 하고, 시장 가족들이 먹을 명절음식을 사는 일들도 정책으로 계승하실 거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