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도입 앞두고 시민들의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한 사전 점검

의약품도매상 시설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송철호 울산시장 모습. 사진/울산시
의약품도매상 시설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송철호 울산시장 모습. 사진/울산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코로나19 백신 도입을 앞두고 울산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의약품 유통현장 기획조사'에 나선다.

이를 위해 울산시 민생사법경찰과, 식의약안전과, 구ㆍ군 보건소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고, 울산시내 의약품 유통 관리기준 적격업소 12곳을 대상으로 백신 등 생물학적 제제의 보관 적정성 여부를 2월말까지 집중 점검한다.

송철호 시장은 9일 오전 북구 진장동 소재 의약품도매상을 방문해 의약품 유통·관리 현장을 선제적으로 살피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별점검 대상은 의약품도매상의 생물학적 제제 보관ㆍ유통, 시설ㆍ자산기준, 그 외 의약품 유통ㆍ품질관리 기준 등 의약품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항목 전반이다.

울산시는 특히 냉장보관이 필요한 코로나 백신 2종(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의 유통에 대비해 '백신 등 생물학적 제제의 보관온도 및 시설기준 준수여부'를 중점 점검한다.

시는 이번 기획점검을 통해 불법 사항을 적발할 경우, 행정처분과 함께 검찰에 송치한다는 방침이다.

송철호 시장은 "이번 특별점검의 목적은 시민들의 '코로나19 백신'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에 있다."라고 밝히면서 "안전한 백신 접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코로나19 종식'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며 굳은 각오를 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