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긴장 늦출 수 없는 한 주"

정세균 총리는 올 설명절에도 고향 방문 자제를 거듭 당부했다 / ⓒ시사포커스DB
정세균 총리는 올 설명절에도 고향 방문 자제를 거듭 당부했다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정세균 총리는 ‘올해 설 명절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하는 것이 가족을 위한 배려이자 사랑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3일 정세균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민족의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마는 불안정한 코로나19 상황으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한 주”라고 했다.

이어 “이번 주 감염 추세가 추가 방역조치 여부를 좌우하는 만큼 하루하루가 매우 중요한 때로 특히 설 연휴와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자칫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방역관리에 힘을 모아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지난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했던 분들은 아쉬움이 더 크시겠지만 올해 설에도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하는 것이 가족을 위한 배려이자 사랑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설을 맞아 시중에서는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고 한다”며 “그만큼 국민들께서도 거리두기 실천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계시는 것으로 이해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위기를 잘 넘기고 온가족이 마음 편히 함께 모일 수 있는 시간이 곧 올 수 있도록 이번 설 연휴만큼은 국민 모두가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거듭 호소했다.

특히 정 총리는 “명절을 앞두고 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기재부와 농식품부는 설 성수품 공급 확대 등 설 민생안정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주시기 바라며 각 지자체에서는 물가 상승을 부추기는 유통질서 교란행위가 없는지 현장의 실태를 면밀히 점검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