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후보에 몸 달아하는 안철수 모습...안타깝다"
"새 인물, 인위적으로 되지 않아...스스로 부각되려는 노력 보여야"
"박영선·우상호, 지난번에도 나왔던 인물들...별로 특별치 않아 보여"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TV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TV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 단일화 문제를 두고 "일주일이면 가능하다"면서 "(안철수 후보가) 몸이 달아하는 모습을 보면 안타깝다"고 27일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후보 단일화 실무 협상 촉구에 대해 "단일화는 원래 우리 후보가 있어야 단일화를 한다"며 "우리는 후보 선정 과정에 있는데 한쪽에서 급하다고 단일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안 대표를 향해 "서울시장 후보 된다는 것에 집착하는 사람이 몸이 달아하는 모습을 보면 안타깝지만 우리 당 후보가 만들어져야 단일화 될 수 있지 않겠냐"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단일 후보를 만든다는 자체가 그렇게 시간을 많이 가질 필요가 없다"면서 "일주일 정도면 단일 후보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선 후보자) 당사자들의 의지에 달린 것이지, 단일 후보를 만드는데 시간을 그렇게 많이 잡아먹을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참신한 인물'을 언급해 왔던 김 위원장은 야권의 정치신인론 대해서는 "사실 당이 과거보다 완전히 새로 달라졌다는 모습을 보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서도 "새 인물이 인위적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새 인물 스스로가 정치권에 들어와 부각되는 노력을 해야 하는데 그런 인물이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이며 오는 4.7 보궐선거의 신인 정치인 등장에 대해 다소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우상호 후보에 대해 "민주당의 박영선 후보나 우상호 후보나 두 분 다 지난번에도 시장후보로 나와서 경쟁을 했던 사람들이다"면서 "민주당에 지금 후보로 볼 때 제가 보기에는 별로 특별한 의미가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금년도 서울·부산 보궐선거를 승리로 이끌고 내년도 정권교체 기반을 확실히 해서 여러 가지로 나라가 어지러운 문제를 정리하는 정당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