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부산에서의 보궐선거는 누구 때문에 치르게 된 것인가를 잊었나 보다"
-"민주당이 방조하고 심지어 가담했던 2차 가해, 가해자의 편에 섰던 의원들"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그 당의 모습을 우리는 참담하게 기억하고 있어"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하던 민주당과는 차원이 달라"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논평에 대해 시사평론가 유창선 박사는 "성추행에 관한 한 민주당은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어야 한다"며 "자신들의 주제를 넘어선 논평"이라고 비판했다.

정치평론가 유창선 박사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의당 김종철대표의 성추행에 관한 논평에 대해 "민주당은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어야 한다"고 비판했다.(사진/유창선페이스북)
시사평론가 유창선 박사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의당 김종철대표의 성추행에 관한 논평에 대해 "민주당은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어야 한다"고 비판했다.(사진/유창선페이스북)

유창선 박사는 25일 페이스북에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성추행 사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최인호 수석대변인 명의로 공식 논평을 냈다"면서 민주당이 “충격을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라며 “정의당은 입장문에서 발표한 것처럼 이 사건을 무관용의 원칙으로 조치를 취해야” 함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유 박사는 "자신들의 주제를 넘어선 논평이다. 성추행에 관한 한 민주당은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어야 한다"며 "다른 당에 대해 이래라 저래라 할 자격이 없음을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지 않나. 당장 서울과 부산에서의 보궐선거는 누구 때문에 치르게 된 것인가를 잊었나 보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민주당이 방조하고 심지어 가담했던 2차 가해, 가해자의 편에 섰던 의원들, 그러고도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그 당의 모습을 우리는 참담하게 기억하고 있다"면서 "정의당의 사건도 정말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지만, 그래도 그 당은 최소한 내부 성추행 문제에 대해 공당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가는 보여주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당 대표는 큰 잘못을 저질렀지만, 당조직은 성추행 사건을 대하는 원칙을 지켜냈다"면서 "그가 당 대표라도 단호하게 단죄하는 모습은 그래도 정의당이 다시 일어설 가능성이 있음을 말해준다"고 했다.

유창선 박사는 "개인의 잘못은 미워도, 저렇게 잘못했다고 비는 당에 어떻게 돌을 던지겠나.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하던 민주당과는 차원이 다르다"면서 "민주당이 논평을 내려면….. 차제에 저희도 다시 한번 부끄러운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 것이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