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홋카이도, 4월 닝보시에서 디지털 창작물로 선보일 예정

제주도청.사진/문미선 기자
제주도청.사진/문미선 기자

[제주 취재본부 / 문미선 기자] 제주도는 코로나로 멈춘 국제교류 장을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2021년도 한·중·일 3개국 간 국제문화교류 사업을 오는 3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적이동이 어려운 환경에 대응해 사진, 영화, 대중음악가들이 협업한 창작음원, 지역예술인 공연영상 등 디지털화된 창작물을 온라인을 통해 자매·우호도시 주민들에게 선보이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일본 홋카이도와는 우호도시 인연을 맺은 지 5주년을 맞아 ‘JEJU DAY’를 3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일본에서 운영한다.

‘JEJU DAY’에는 제주사진작가협회,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제주문화예술재단, 관광공사 등 다양한 도내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사진, 대중음악, 공연영상 등을 선보일 계획으로 12월에 개최되는 ‘JEJU DAY’는 일본 최대의 관광축제인 삿포로 눈축제의 일환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4월에는 중국의 닝보시와도 교류 5주년을 맞아 ‘제주도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약 7일간 도서관, 미술관 등 닝보시 일원에서 김창열미술관 작품 교류전시, 제주영화 2편 상영, 공공도서관 도서교류전, 영상으로 감상하는 제주 예술공연, 제주 사진전시 등의 문화예술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고춘화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한·중·일 간 온라인·비대면 국제문화교류를 통해 3개국 간 연대를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며 “이러한 교류를 통해 도내 예술작품과 예술인이 세계로 나갈 수 있는 문화의 길을 적극적으로 만들고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