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솔루션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 적용…수주경쟁력 강화

대우건설이 부동산114와 함께 건설업계 최초로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을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부동산114와 함께 건설업계 최초로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을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대우건설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대우건설이 클릭 몇번으로 특정 사업지의 적정 분양가 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대내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20일 건설 및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과 부동산 114는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 개발하고 현업에 적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지도상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확인 가능한 정보는 ▲입주시기 ▲시세 ▲분양 ▲청약정보 ▲인구정보 ▲경제현황 ▲부동산 정책 정보 등이다.

특히 대우건설은 지역 등급과 분양가 산정 기능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지역등급 평가 모형을 읍면동 단위로 유망지역 선별이 가능해졌고 적정분양가를 간단한 조작으로 산출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 도입으로 내부적으로는 리포트 자동완성기능을 통해 보고서 작성 시간 단축 및 오입력 방지 등이 강화 됐고 대외적으로는 수주경쟁력을 강화해 양질의 프로젝트 수주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수익성 부동산 시장 시스템과 수주정보 시스템 등을 순차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