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정 평가한다...재도약을 위해 시장 후보들 한자리 모인 국민의힘"
"합심해 잃어버린 서울시정 10년을 되찾고, 시민들 행복하게 해 드리겠다"

김근식(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나경원, 박춘희, 오세훈, 오신환, 이종구, 조은희 서울시장 후보가 2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박원순 시정 잃어버린 10년 재도약을 위한 약속' 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김근식(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나경원, 박춘희, 오세훈, 오신환, 이종구, 조은희 서울시장 후보가 2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박원순 시정 잃어버린 10년 재도약을 위한 약속' 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주자들이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시절 10년간의 서울 시정을 평가하면서 '잃어버린 10년'을 되찾기 위한 재도약 선언과 서울시장 선거 승리를 위해 20일 논의했다.

국민의힘 서울시당 위원장인 박성중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박원순 시정 평가' 발표회 자리에서 "서울시장 선거에서 이기지 못하면 내년 대선도 가망이 없다. 반드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야당이) 이겨야 되는 절체절명의 위기"라면서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승리다"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박 전 시장이 지속해서 부하 직원을 성추행하다가 피소되게 되자 그 책임을 지지 않으려고 본인이 자살해서 생긴 것"이라며 "우리 모두 합심해 잃어버린 10년을 되찾고, 빼앗긴 서울시정을 되찾아 시민들을 행복하게 하고, 내년 대선에서도 집권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승민 의원은 "제발 우리 당 후보로서 자존감을 가지자. 이 자리 계신 후보들은 어느 한 분 안 빼놓고 당 밖의 후보들보다 훨씬 더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민주당 후보들보다 훨씬 훌륭한 후보들"이라면서 "이번 보궐선거에서 우리 당이 얼마나 혁신하고 과거를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당 내 치열한 움직임을 거쳐서 야권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기존의 정치에 대한 답답함과 실망을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멋있고 감동적인 모습들을 연이어 만들어 나가자"면서 "우리가 이길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서울시장에 출마하는 나경원 전 의원은 "이번 선거에서 꼭 이기고 내년 대선까지 승리하는 길만이 상식의 대한민국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세훈 전 시장도 "제 후임 시장이 잘못된 길을 걸을 때마다 따가운 시선이 저에게 와서 마음의 부담이나 자책감이 컸다"면서 "맨 앞의 최전선에서 서울을 다시 뛰는 서울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주 원내대표를 비롯해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제주도지사, 정양석 의원과 서울시장 선거에 나선 나 전 의원, 오 전 시장, 이종구·김선동·오신환 전 의원, 김근식 당협위원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그들은 '박원순 시정 잃어버린 10년, 재도약을 위한 약속' 발표회를 갖으며 ▲공급단절 부동산정책 ▲좌파생태계 서울시정 ▲소상공인이 배제된 관치 ▲성급한 사업중단으로 허비한 서울 등에 대한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