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정책이나 정책적 판단, 국익 또는 국민 이익에 두는 정치해볼 것”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진영논리에 매몰되지 않고 헌법 제46조 제2항에 따라 좌우를 떠나 국익 우선 정치를 해보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로지 진영 논리만이 판치는 한국 정치판”이라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부터 촉발된 좌파, 우파 진영 정치는 해방직후 좌익, 우익 대립에 버금갈 정도로 극심한 대립 양상”이라며 “그 여파는 문재인 정권에 와서 지금 절정을 이루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모든 정책이나 정치적 판단은 국익 또는 국민의 이익에 두는 국익 우선 정치를 해보기로 했다”며 “그래서 2006년 전형적인 좌파 법안인 국적법도 통과시키고 경제계의 비난 속에서도 2009년 반값 아파트 법안을 통과시킨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2010년에는 대기업이 중소기업의 기술을 침탈할 때는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를 처음 도입해보기도 했다”며 “좌우를 뛰어넘는 국익 우선 정치는 트럼프의 아메리카 퍼스트와 유사하긴 하지만 오히려 좌우를 통합하고 명분이 아닌, 실리정치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 의원은 “나는 계속 그 노선으로 가기로 했다”며 “여의도 정치판도 이제 진영논리를 벗어나 헌법정신에 따라 나라와 국민을 위한 국익 우선 정치로 갔으면 참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