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라는 자리는 여야를 떠나 기본적으로 존중되어야"
-"야권은 일제히 대통령의 말씀 일부를 쪼개어 비틀어 말하며 오로지 국정혼란만 부추기고 있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행정부의 수반임과 동시에 국가의 원수이기도 하기에 여야를 떠나 기본적으로 존중되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 흠집내기가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대통령 흠집내기가 도를 넘었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대통령 흠집내기가 도를 넘었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김두관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집권 5년차를 맞아 문재인 대통령께서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국정 전반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였다"며 "이번 대통령의 메시지는 코로나19로 지친 민심을 겸허하게 경청하고, 국민 통합을 바라는 대통령의 의지가 분명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그럼에도 야권은 일제히 대통령의 말씀 일부를 쪼개어 비틀어 말하며 오로지 국정혼란만 부추기고 있다"면서 "이미 문재인 대통령 흠집내기가 도를 넘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야당에서 대통령의 진의를 무시하고 오직 한 마디 말만 놓고 물고 늘어지는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면서 "대통령의 말씀은 입양아동에 대한 학대를 없애야 한다는 것이 진의"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두고 안철수 대표는 “입양이 무슨 홈쇼핑인가” 유승민 의원은 “입양아가 쇼핑하듯 반품, 교환, 환불을 마음대로 하는 물건인가”라는 논평을 내놨다고 비판했다.

김두관 의원은 "트집을 잡아도 수준 있게 잡아야 들을 가치가 있다"면서 "말하는 사람의 뜻을 왜곡하며 오직 정권에 흠집을 내려는 정치인들의 저급한 표현 자체가 입양아와 가정에 대못을 박는 말들이다. 즉각 중단하시길 요청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어제 메시지에서 가장 중요하고 관심이 높았던 발언은 단연 사면에 관한 부분이었을 것"이라며 "대통령께선 확고히 결론을 내렸다. 국민 공감대가 없는 사면은 오히려 국민통합을 저해할 수도 있으며, 아직 그 시기가 아니라고 표명하셨다. 따라서 더 이상 이 문제는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마지막으로 대통령께서는 정치 갈등보다는 코로나19 방역과 백신, 민생경제회복, 부동산 문제 등 국민을 위한 정책에 집중할 것임을 밝혔다"면서 "특히,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력히 천명하신 부분이나, 대통령 자신이 백신 우선 접종까지 고려하겠다는 말씀은 국정 책임자로서 절박함이 묻어나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이다"라면서 "방역과 민생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방역의 실패는 국민에게 대재앙이며, 민생 역시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야 할 공동의 과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리고 "방역과 경제 모두 성공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야권에 요청드린다. 더 이상 생트집을 중단하고 방역과 민생, 경제회복을 위해 통큰 협력을 촉구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