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현재까지 朴 성추행 사건 후 징계 받은 직원 한 명도 없어…납득할 수 없다”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미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18일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을 겨냥 “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면 이제라도 사과하고 책임져야 하며 그런 의미에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공천도 재고돼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박 전 시장은 성범죄 가해자가 맞습니다’란 제목의 글에서 “지난 14일 법원은 서울시 공무원 성폭행 선고 공판에서 박 전 시장 성추행 의혹을 사실로 인정했다”며 이같이 압박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와 민주당은 피해자를 피해호소인 등으로 지칭하며 2차 가해의 중심에 있었다. 반성은커녕 사건 축소에 급급했고 심지어 남인순 의원은 피소사실을 시장 측에 알려준 혐의까지 받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인정하기 싫겠지만 박 전 시장은 권력형 성범죄의 가해자가 분명하다. 그렇지 않다면 왜 스스로 생명을 버렸는지 설명해 달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김 비대위원은 거듭 민주당을 향해 “그동안 정치적 유불리만을 고려해 가해자를 보호하고 피해자를 외면했는데 부끄러운 짓”이라며 “무슨 낮으로 상처받은 시민들께 표를 구걸할 수 있겠나. 진정성 있는 반성과 권력형 성범죄를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증명해 보이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서울시에 대해서도 “현재까지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 후 징계 받은 직원이 단 한 명도 없다. 피소사실을 직접 전달한 임순영 젠더특보조차 6개월 대기발령 뒤 징계 없이 면직 처리됐는데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라며 “서울시도 이번 판결을 계기로 철저한 내부 반성이 요구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김 비대위원은 “피해자 모친은 법원에 제출한 탄원서에서 ‘뉴스를 확인하고 악성 댓글을 보고 어쩌다 잠이 든 딸의 숨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나는 우리 딸이 정말 숨을 쉬지 않는지 확인하느라 잠을 잘 수가 없다’고 했다”며 “무엇이 정의고, 정의 실현을 위해 책임 있는 자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깊이 고민해야 한다. 서울시는 피해자가 조속히 일상복귀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수단을 강구해주고, 그 가족들의 고통 절감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