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창모·헤이즈·지소울 피처링'…에픽하이, 정규 10집 컴백

에픽하이 정규 10집 上 피처링 포스터 / ⓒ아워즈 제공
에픽하이 정규 10집 上 피처링 포스터 / ⓒ아워즈 제공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에픽하이(EPIK HIGH)의 정규 10집 첫 번째 이야기로 가요계에 상륙한다.

18일 소속사 측은 오후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총 2부작으로 구성된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의 첫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上 (에픽하이 이즈 히어 上)’을 발매한다.

‘Epik High Is Here (에픽하이가 여기에 있다)’라는 제목에는 17년이 넘은 긴 커리어 속 온갖 산전수전을 겪고도 꿋꿋이 현 위치를 지키고 있는 에픽하이의 다짐이 담겨 있다. 

동시에 ‘이 세상에 날 이해할 사람은 없다’라고 느끼는 이들의 곁을 지키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도 함께 담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틀곡 ‘ROSARIO (로사리오)(Feat. CL, 지코)’는 타인의 불행과 실패를 바라는 자들에게 날리는 시원한 일침을 담았다. 

용기를 잃은 현시대 사람들을 대변해 ‘나는 살아있는 전설이고 이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외치는 트렌디하고 강렬한 힙합곡으로, 씨엘과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ROSARIO’와 함께 더블 타이틀곡으로 확정된 ‘내 얘기 같아 (Feat. 헤이즈)’는 슬픈 드라마•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자신의 이야기 같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테마곡. 

기존 힙합곡의 틀을 완전히 벗어버린, 영화나 애니메이션 OST에서나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이며 에픽하이와 헤이즈의 호흡이 리스너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 이외에도 앨범에는 ‘LESSON ZERO (레슨 제로)’, ‘수상소감 (Feat. B.I)’, ‘LEICA (라이카)(Feat. 김사월)’, ‘정당방위 (Feat. 우원재, 넉살, 창모)’ 등 총 10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에픽하이 정규 10집 上 재킷 / ⓒ아워즈 제공
에픽하이 정규 10집 上 재킷 / ⓒ아워즈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