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김병욱·이철규·권은희 국회의원 의정공로대상 수상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가 2021년 1월 11일 발표한 제6회 KOREA AWARDS 수상자들. ⓒ세계언론협회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가 2021년 1월 11일 발표한 제6회 KOREA AWARDS 수상자들. ⓒ세계언론협회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세계총연맹)은 최근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오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제4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는 동 행사에서 진행할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 등 모든 행사를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하고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지난 2015년에 제정돼 올해 6회째를 맞은 코리아 어워즈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낳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총 10개 부문으로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공헌, 보건, 세계관광, 문화, 사회공헌부문 등이며, ‘참교육공헌부문’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과학부문의 과학공로대상에는 대한민국의 과학 발전을 위해 헌신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김선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정부문의 의정공로대상에는 민생법안 등 각종 법안을 마련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매우 큰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국회의원과 김병욱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철규 국회의원, 국민의당 권은희 국회의원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대상에는 지역발전에 열정과 헌신을 다한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부문의 보건공로대상에는 대한민국의 보건을 견인한 김동연 일양약품 대표이사, 줄기세포공로대상에는 이윤식 메디셀병원 줄기세포 센터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관광부문의 세계관광혁신대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서 관광을 통한 세계 각국의 빈곤퇴치운동을 적극 실천한 도염심 UN스탭재단(UNWTO ST-EP)이사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대상에는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한 정연지 리온메디코스 회장, 임양순 동그라미유치원 원장, 김경호 서울시종수산식품공사 사장이 공동 수상했다.

특히 KOREA AWARDS는 수상자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엄격히 담보하기 위해 심사 등 수상자 선정과 관련한 일체의 내용은 기밀유지기간을 명시해 30년간 봉인하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