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자의 의사는 물론, 사실관계 조차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허위사실 유포"
-"더 이상의 억측은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 "좀 더 사실관계를 지켜보도록 하겠다"

김병욱 의원으로부터 성폭행의혹 피해자로 지목된 여성이
김병욱 의원으로부터 성폭행의혹 피해자로 지목된 여성이 "해당 의원과는 일체의 불미스러운 일도 없었음을 밝힌다"고 입장을 밝혔다.ⓒ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김병욱 의원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한것으로 알려진 피해자로 지목된 여성이 "해당 의원과는 일체의 불미스러운 일도 없었음을 밝힌다"고 입장문에서 밝혔다.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병욱 의원의 성폭행 피해자로 지목한 A씨가 11일 입장문에서 "최근 김병욱 의원과 관련된 폭로에서 피해자로 지목된 당사자입니다"라고 말문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당사자의 의사는 물론, 사실관계 조차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저의 입장을 생각해 주시고, 더 이상의 억측은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 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 의원의 성폭행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김 의원이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인 지난 2018년 10월 경북 안동 한 호텔에서 다른 의원실 인턴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당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고 말하며 지난 7일 국민의힘에서 자진 탈당했다.

이와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은 "좀 더 사실관계를 지켜보도록 하겠다"며 입장 표명에 신중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고위전략회의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A씨가 가세연의 폭로를 부정하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왜 일주일이나 지나서 그런 피해가 없다고, 불미스러운 일도 없고 피해자로 안 보였으면 좋겠다고 했을까. 그리고 불미스러운 가해를 가하지 않았는데 왜 김병욱 의원은 탈당까지 했을까"라며 "가세연에 대해 그분이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도 지켜봐야 하겠다는 생각도 언뜻 들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세연은 왜 그런 폭로를 했는지, (폭로의) 근거가 된 목격자는 어떤 근거를 제공했기 때문에 가세연이 그런 폭로를 했는지에 대해, 이제 공은 가세연으로 넘어간 거 아니겠나"라며 "유심히, 관심있게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가세연의 폭로로 김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한 다음날인 8일 "탈당은 면죄부가 아니다"라며 국민의힘의 진상 조사와 고발 조치, 나아가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