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은 시대적 요구...국회 세종시 이전 국회사무처가 선도적 역할하자"

이준석 사무총장이 11일 국회 접견실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 ⓒ국회사무처
이준석 사무총장이 11일 국회 접견실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 ⓒ국회사무처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이춘석 신임 사무총장이 취임하고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11일 제34대 국회사무총장에 취임한 이준석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 접견실에서 진행된 취임식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춘석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한 국회사무처의 역할을 주문했다. 

이 총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의 고통에 지친 국민의 눈에 우리 국회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뒤돌아봐야 할 때”라면서, “국회의장께서 국민통합을 강조하셨듯이, 대한민국 국회가 갈등과 다양한 이해관계를 녹여내는 갈등조정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국회사무처가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국회가 코로나19를 계기로 더욱 절실해진 지역 불균형 해결과 국가균형발전을 설계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역설하며, “대한민국과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터전을 닦는다는 생각으로 국회사무처가 국회 세종시 이전에 선도적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총장은 “타협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원칙은 타협하지 않는다”는 본인의 소신대로 국회사무처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국회가 되도록 힘을 합치자”는 당부와 격려의 메시지를 사무처 직원들에게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