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공학적 후보단일화가 무슨 감동 주겠나…자유세력-헌법수호 세력 통합 나서야”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이 국회에서 열린 4.7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이 국회에서 열린 4.7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7일 국민의당을 향해 “두 당의 통합이 후보 단일화에 우선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후보단일화, 경선 규칙, ‘원샷’ ‘투샷’ 별 의미 없는 이야기다. 반헌법적인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교체를 이루자는 대의를 위해 뭉치는 것이야말로 국민의 열망을 받드는 길”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국민의힘, 국민의당은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 헌법가치를 수호하려는 정당이고 가치를 공유하는 정당”이라며 “범야권의 후보들이 자기중심적 후보단일화 방식에만 집착하지 말고, 자유세력-헌법수호 세력의 통합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표를 극대화하려는 정치공학, 표를 한 표라도 더 늘리려는 후보단일화가 국민들에게 무슨 감동을 줄 수 있겠나”라며 “선통합, 후단일화가 해답이다. 우리 당이, 전체 야권이 이 국민 여망에 부응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모두 함께 천길 벼랑 끝으로 떨어지고 말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서울, 부산 지역에서 국민의힘 지지도가 앞선 것이 우리가 잘해서인가? 문 정권과 실정과 폭정을 제발 중단시켜달라는 국민의 울분이 응집된 결과”라고 지적한 데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서도 “안 후보는 ‘내가 국민의힘 바깥에 있어야 중도 표가 나를 중심으로 결집한다’고 얘기하는데 누가 그런 엉터리 이야기를 하나. 지금 중도표가 폭정종식의 간절한 바람 때문에 제1야당으로 기울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 발 더 나아가 정 의원은 “이번 서울, 부산 시장 선거에서 후보 변수는 사실상 사라진 것이다. 개똥이가 되든지 쇠똥이가 되든지 야권이 서울시장, 부산시장 맡아서 문재인 폭주열차를 멈춰 세워 달라는 대의의 깃발만 휘날리고 있다”며 “아직 시간은 충분하다. 문 정권의 폭정, 의회민주주의 파괴를 끝내기 위해 우리 모두가 사심을 버려야 한다”고 호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