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0일 자랑글 일베에 올렸다가 과거 게시글에 발목

4일 현재 A씨의 임용을 막아달라는 국민청원이 9만 명을 넘어섰다 / ⓒ청와대 청원게시글 캡쳐
4일 현재 A씨의 임용을 막아달라는 국민청원이 9만 명을 넘어섰다 / ⓒ청와대 청원게시글 캡쳐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의 한 회원이 경기도 7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고 자랑 게시물을 올려 논란이 뜨겁다. 일단 경기도는 사실 확인시 임용취소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달 30일 새벽 일베의 한 게시판에 ‘27살 남자 일게이 취뽀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글쓴이는 당시 공무원 시험 점수 인증샷과 합격 통지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내용에 따르면 글쓴이는 경기도 지방직 7급 공무원 합격한 것.

문제는 A씨 과거 게시글이 장애인 비하는 물론 성희롱까지 갖가지 논란의 글들이 가득했고, 급기야 청와대 청원에도 A씨의 임용을 막아달라는 글이 게재되면서 4일 현재 9만 명의 동의가 이어졌다.

청와대 청원게시판의 글에 따르면 “(A씨가) 수많은 미성년자 여학생들에게 접근해서 모텔 등 숙박업소로 데려가 성관계를 했고, 이걸 자랑이라도 하듯이 성관계 장면을 카메라로 촬영해 인증 글을 5차례 이상 올렸다”는 의혹까지 제기하면서 파장은 더욱 확대됐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A씨는 곧바로 “사태가 이렇게 커질 줄은 꿈에도 모르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저에게 이렇게 큰 시련이 닥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여러분들께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단 저는 여러분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학생”이라면서도 임용 취소 위기가 몰려오자 “어머니한테 뭐라고 설명드려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고 푸념했다.

하지만 그의 푸념에도 불구하고 경기도는 곧바로 조사에 착수하고 사실이 확인될 시 법적조치까지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난 달 31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일베출신의 성범죄가 의심되는 경기도 공무원 합격자가 논란이 되고 있다”며 “만일 사실이라면 주권자인 도민의 대리인으로서 권한을 위임받아 도민을 위한 공무를 수행할 자격이 없으며 철저히 조사하여 사실로 확인되면 임용취소는 물론 법적조치까지도 엄정하게 시행하겠다”고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