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성,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의미 있는 새로운 경험 제공”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기아차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기아차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기아차가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체질 개선을 시도한다.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경험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21일 기아차는 고객경험본부를 기능중심에서 ‘고객 경험’ 중심 조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소비자의 기아자동차를 경험하는 상황과 접점을 기준으로 업무 재정의와 조직구조를 세분화 한다. 

기아차는 마케팅과 고객채널 서비스로 이원화되어있던 기존 조직을 고객의 사용 경험 단계에 따라 ▲고객구매경험사업부 ▲오너십경험사업부 ▲브랜드전략실 ▲고객경험기획실 등 네 개의 조직으로 전환했다. 

고객 경험 중심의 조직 변화를 통해 기아자동차는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 도래로 고객 경험을 선제적으로 설계하는 한편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의 혁신을 도모하겠다는 의도다.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은 “전기차를 구매하는 순간뿐만 아니라, 차량 내에 거주하는 시간, 차를 충전하고 주차를 하는 생활까지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고객이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마다 의미 있는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