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행어사'서 새로운 매력 꺼낸다...허당 권나라는 처음이지?

'암행어사' 통해 사극에 나서는 권나라 스틸컷 / ⓒKBS
'암행어사' 통해 사극에 나서는 권나라 스틸컷 / ⓒKBS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배우 권나라가 ‘암행어사’에서 어사단의 홍일점, 다모 홍다인으로 인생케 경신 준비를 마쳤다.

21일 제작진 측에 따르면 이날 첫방송되는 KBS ‘암행어사’ 속 권나라가 연기하는 홍다인은 기녀로 신분을 위장해 임무를 수행 중인 다모로, 우연히 합류한 어사단의 홍일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극중 홍다인은 조선 최고의 기녀로 등장한다. 손짓만으로 많은 이들의 혼을 쏙 빼놓는 미모의 소유자인 다인은 양반 앞에서도 한 마디를 지지 않고 할 말은 하는 요즘 말로 ‘매운맛' 기녀이기도 하다. 
 
미모는 물론 글, 노래, 그림, 다방면으로 출중한 데다 신분을 감쪽같이 위장하는 처세술,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능력치까지 갖춘 '사기캐'인 다인. 어사단에 합류해서도 남장 등 다양한 인물로 위장한다. 홍일점인 다인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커진다. 
 
‘암행어사’는 어딘가 허술해 보이고, 어설퍼 보이는 어사단 세 청춘의 모험기를 그린다. 다인은 첫인상이 남달랐던 이겸과 쉴 틈 없이 티격태격하며, 으르렁거리다가도 초짜 암행어사 이겸을 든든하게 돕는 조력자가 되고, 미워할 수 없는 사고뭉치 춘삼의 든든한 지원군이 된다.
 
특히 어사단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자 어사단의 기력 충전기, 인간 비타민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어설프고 허술한 탓에 사건사고가 속출하지만, 점차 환상의 호흡을 자랑할 어사단과 어사단의 화이팅 충전기 다인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다인은 외모면 외모 능력이면 능력 나무랄 데 없이 완벽한 ‘능력캐’이지만, 유독 어사단과 함께면 인간미, 허당미가 폭발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드러낸다. 근사한 능력과 허술하면서도 인간미 넘치는 매력이 어우러져 안방 시청자들을 반하게 만들 예정이다.
 
배우 권나라는 현대극에서 주로 아나운서, 의사, 배우, 기업 전략기획 팀장 등 주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특유의 분위기로 캐릭터를 완성해 왔던 터로 극을 통해 권나라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기대담이 높아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