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20년 사자성어 인기투표와 올해의 인물을 투표한다고 밝혔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2020년 사자성어 인기투표"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진중권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2020년 사자성어 인기투표"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진중권페이스북)

진중권 전 교수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20년 사자성어 인기 투표 한다"면서 "1. 조로남불 2. 투신성인 3. 천방지추 4. 문파구리"를 올렸다.

진 전 교수는 이글의 댓글을 통하여 "1. 조국 2. 뎅진웅 3. 추미애 4. 문재인, 올해의 인물 투표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해설]을 통하여 "1. '조로남불'은 이른바 민주와 개혁을 참칭하는 자들의 허위와 위선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해라는 뜻.
2. '투신성인'은 능력과 원칙이 있는 이들이 핍박받고 무능한 출세주의자들이 몸 던져 충성경쟁을 하는 나라가 된 해라는 뜻.
3. '천방지추'는 청와대에서 개 한 마리만 풀어 국가기관 하나를 완전히 망가뜨린 해라는 뜻.
4. '짜파구리'는 이 나라의 대통령이 탁현민식 연출술에 놀아나는 꼭둑각시에 불과하다는 사실이 드러난 해라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종 노미네이트 되지는 못했지만 후보군에 올라온 성어들"이라며 "추풍낙연(추미애 바람에 이낙연이 지다), 
편견재명(제 편만 보는 이재명), 추안무치(추미애의 얼굴은 수치를 모른다), 두문불출(두번 다시 문재인 같은 대통령이 나와서는 안 된다.)"는 또다른 글을 올렸다.

진중권 교수의 사자성어 인기투표에는 많은 댓글들이 달리며 누리꾼들의 의견이 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