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만 출범하면 권력비리 수사 사건들 뺏어와서 윤총장 흔들기 충분히 가능
-징계위는 기획 문대통령, 타짜 추미애 장관 주연의 짜고치는 고스톱판
-"윤총장이 죄가 있다면 대통령 지시 받들어 살아 있는 권력에도 성역 없이 수사한 것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윤석열 총장 징계가 정직 2개월인 이유는 권력비리 덮는 공수처 출범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이라며 "공수처만 출범하면 권력비리 수사 사건들 뺏어와서 윤총장 흔들기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석열 총장 징계가 정직 2개월인 이유는 권력비리 덮는 공수처 출범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이라고 주장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시사포커스DB
"윤석열 총장 징계가 정직 2개월인 이유는 권력비리 덮는 공수처 출범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이라고 주장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시사포커스DB

하태경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숙청과 공수처 출범, 권력비리 은폐작전 착착 진행중이다"는 글을 올리고 "징계위는 기획 문대통령, 타짜 추미애 장관 주연의 짜고치는 고스톱판에 불과했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하 의원은 "문대통령은 징계위 열린 날 검찰 맹비난하며 윤총장에 대한 징계 빨리 해치우라는 명령까지 내렸다"면서 "권력의 허수아비에 불과한 징계위원들은 대선 출마 명시적으로 밝히지 않았다는 해괴망측한 죄목까지 동원해 징계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석열 총장 징계가 정직 2개월인 이유는 권력비리 덮는 공수처 출범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이라면서 "공수처만 출범하면 권력비리 수사 사건들 뺏어와서 윤총장 흔들기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거다"고 단정했다.

하태경 의원은 "윤총장에 대한 징계는 검찰의 정치적 독립성 무너뜨리고 법치주의 파괴하는 만행"이라며 "윤총장이 죄가 있다면 대통령 지시 받들어 살아 있는 권력에도 성역 없이 수사한 것뿐"이라고 강변했다.

하 의원은 "문대통령은 어제 공수처가 있었다면 박근혜정권 국정농단 없었다고 말했다"면서 "틀린 말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시 최순실 특검은 야당 추천이었기 때문에 국정농단 철저히 파헤친 것"이라며 "지금 공수처처럼 정권의 충견이 특검되었다면 국정농단 은펴하려 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법치주의를 파괴한 전직 대통령의 말로가 어떤지는 역사가 말해주고 있다"면서 "문대통령은 윤총장에 대한 징계 거부해 민주주의와 법치주의 파괴, 여기서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