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티아고 멘데스의 깊은 태클에 심각한 발목 부상 입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마르, 티아고 멘데스의 깊은 태클로 발목 부상 입고 병원 후송/ 사진: ⓒ게티 이미지
네이마르, 티아고 멘데스의 깊은 태클로 발목 부상 입고 병원 후송/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네이마르(28, 파리 생제르맹)가 발목 부상으로 쓰러졌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14일(한국시간) “네이마르가 리옹전에서 심각한 발목 부상으로 경기장을 벗어났다. 초기 진단은 발목 염좌로, 네이마르와 PSG는 인대 손상이 아니기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마르는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0-21시즌 리그1 올림피크 리옹전에 나섰고, 후반 추가시간 리옹 수비수 티아고 멘데스의 깊은 태클을 피하지 못하고 왼쪽 발목이 완전히 꺾였다.

결국 쓰러진 네이마르는 일어나지 못하고 의료스태프의 도움으로 들것에 실려나갔다. 멘데스는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이에 대해 토마스 투헬 PSG 감독은 “아직 네이마르 부상에 대한 소식을 듣지 못했다. 내일 몇 가지 검사를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에서 PSG는 리옹에 0-1로 패배하며 9승 1무 4패 리그 3위로 밀려났고, 네이마르까지 이탈하는 악재가 겹쳤다. PSG는 네이마르의 부상이 예상보다 작기를 바라고 있다.

한편 현지 매체는 네이마르가 발목 골절 부상을 당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