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터널의 끝이 보이고 있다’던 文 겨냥 “문 정권의 대국민 사기”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돌파한 13일 국민의힘 지도부가 문재인 정부를 질타하며 이 같은 결과에 책임져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전용 병원까지 요청하는 상황에서 기껏 컨테이너를 병상 대책으로 꺼내드는 등 지난 1차 대유행보다 조금도 개선되지 않은 정부의 무능한 대응에 화가 날 지경”이라며 “문 대통령과 정부는 지난 10개월 동안 도대체 무엇을 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위원장은 병상 부족 문제를 들어 “기껏 컨테이너를 병상 대책으로 꺼내드는 등 지난 1차 대유행보다 조금도 개선되지 않은 정부의 무능한 대응에 화가 날 지경”이라고 지적한 데 이어 지난 9일 문 대통령이 ‘(코로나19) 터널의 끝이 보이고 있다’고 발언한 점도 겨냥 “K-방역의 성공을 자화자찬했던 문 정권의 반복된 대국민 사기성 발언”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정부의 실패는 결정적으로 백신 문제에서 확인되고 있다. 백신의 안정성을 고려한다거나 접종이 시급하지 않다는 정부 당국자의 반복된 입장은 국민 분노에 기름을 퍼붓고 있다”며 “백신 확보 노력과 접종 준비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정부는 의사 국가고시 기회를 부여해 일선 현장에 의료 공백을 줄이고 병상 확보와 환자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백신 확보 실패 등 최근 코로나19 대란은 대통령과 정부의 판단 오류. 늑장 대책이 낳은 대재앙이자 인재”라며 “모든 사태의 책임은 문 대통령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이 뿐 아니라 같은 당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 자리에서 “선진국들이 백신 확보 전쟁을 하고 있을 때 우리는 무려 1200억원 가까운 홍보비를 들여 K-방역 자화자찬에 몰두했다. 1200억원 홍보비 쓰면서 국내 방역에도 대실패, 백신 확보에도 대실패한 재앙을 불러일으켰다”며 “이 예산으로 진작 신속진단키트를 보급했다면 이 지경까지 오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문 정부에 날선 비판을 가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할 수 있는 일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밖에 없고 길게는 1년 넘게 경제활동을 멈춰야 할 상황”이라며 “정부여당이 권력비리를 수사하는 현직 검찰총장을 몰아내는 데만, 공수처 출범에만 혈안이 되는 가운데 이런 일이 벌어졌다”고도 질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